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stable diffusion
- KT
- Generative Models
- colorization
- dp
- kt인적성
- 프로그래머스
- controlNet
- 포스코 코딩테스트
- posco 채용
- 과제형 코딩테스트
- 논문 리뷰
- Image Generation
- DDPM
- ddim
- 코딩테스트
- manganinja
- diffusion models
- 포스코 채용
- ip-adapter
- classifier-free guidance
Archives
- Today
- Total
Paul's Grit
[코테 풀이] 프로그래머스 - Lv.1 덧칠하기 (Python) 본문
문제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61989?language=python3
프로그래머스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programmers.co.kr
접근 포인트
처음 제출한 코드에서는 모든 구역을 탐색해서 시간 초과됐다.
덧칠할 section만 탐색하고, 그리디(?) 알고리즘의 개념 같다, 롤러 길이 m 만큼씩 탐색하면 된다.
코드
# 시간 초과
def solution(n, m, section)
answer = 0
while len(section) != 0:
min_ = min(section)
for i in range(min_, min_+m):
if i in section:
section.remove(i)
answer += 1
return answer
# 정답 코드
def solution(n, m, section):
answer, start = 0, 0
for s in section:
if s >= start:
start = s + m
answer += 1
return answer
'취업 준비 > 코딩 테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코테 풀이] 프로그래머스 - Lv.2 조이스틱 (Python) (0) | 2024.04.05 |
---|---|
[코테 풀이] 프로그래머스 Lv.3 - N으로 표현 (Python) (0) | 2024.04.05 |
[코테 풀이] 프로그래머스 Lv.3 - 정수 삼각형 (Python) (1) | 2024.03.29 |
[코테 풀이] 프로그래머스 - Lv.2 타켓 넘버 (Python) (0) | 2024.03.28 |
[코딩테스트] DFS / BFS 코드 예시 (0) | 2024.03.28 |